벤처기업확인서 인터넷 발급

2025. 5. 25. 09:57공공기관, 금융기관 제출/각종 증빙 서류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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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처기업확인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처기업확인서 란?

벤처기업확인서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따라, 정부가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벤처기업’으로 인정해 공식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이 서류를 통해 기업은 세제 감면, 정책자금, 투자유치, 각종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벤처기업확인서 발급대상

아래 벤처기업 4가지 유형 중 1가지 이상에 해당하는 기업이 대상입니다:

 

  • 벤처투자유형 :벤처투자기관(VC, 투자조합 등)으로부터 일정 금액 이상 투자받은 기업
  • 연구개발유형 :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성 평가에서 일정 등급 이상을 받은 기업
  • 기술평가보증/대출유형 : 기술보증기금 또는 은행에서 기술평가를 통해 보증이나 대출을 받은 기업
  • 이노비즈기업유형 : 중소기업기술혁신역량을 인정받아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기업


벤처기업확인서 발급방법

1. 온라인 신청
사이트: [벤처확인시스템 (https://www.venturein.or.kr)]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운영

절차:
회원가입 및 기업정보 등록
해당 유형에 따라 증빙자료 제출
기술성 평가 또는 확인기관의 서류 검토
벤처기업 확인서 발급 (평균 10일~2주 소요)

2. 필요서류 (유형별 상이)
예: 투자계약서, 기술보증서, 기술평가서, 재무제표 등


벤처기업확인서 용도

  • 벤처기업 전용 정책자금 신청
  • 세제 혜택 (법인세/소득세 감면 등)
  • 입찰·계약 우대
  • 창업지원/연구개발사업 우대
  • 입지 및 시설지원 우대


 

벤처기업확인서 발급 시 주의사항 

항목 주의사항
🔍 유형선택 본인 기업에 맞는 벤처유형을 정확히 판단 후 신청
📆 유효기간 유효기간은 3년, 이후 갱신 필요
📋 서류심사 각종 투자 증빙·기술 평가자료 충실히 준비해야 함
🧾 비용 기술성 평가 시 소액의 수수료 발생 가능
🖨 출력 벤처기업확인서는 PDF 출력 가능, 고유번호 부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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