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 맛집] 가로수길 포차 안주 맛집 휘공

2022. 9. 21. 08:48맛집/술집, 회식

728x90
반응형

신사동 가로수길 분위기 맛집 휘공

포장마차라고 적긴 했지만, 진짜 포장마차는 요즘 거의 사라졌지요.


길거리 떡볶이집 정도가 포장마차 형태로 운영되고 있지요. 이마저도 길거리 키오스크 형태로 많이 바뀌었죠. 그러고 보니 어릴 적에 지나가면서 보기만 하고 천막 친 포장마차에서 술을 마셔본 경험은 못해봤습니다.

요즘 포차의 의미는 다양한 안주를 취급하는 주점의 의미에 가까운듯합니다. 테라스 또는 오픈된 매장 스타일인 경우 좀 더 포차 분위기를 내주기도 하고요.

휘공은 1층에 위치하고 매장이 꽤 넓은 편입니다. 폴딩 도어로 개방된 형태로 운영하는데요, 요즘처럼 날씨 좋을 때 술 마시기 딱입니다. 여름에 비 오는 모습 보면서 안에서 술 마셔도 분위기 깡패죠.

안주가 꽤 다양하고, 맛있습니다. 반면, 양은 살짝 적어요. 2인이 와서도 다양한 안주를 먹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안주 1가지가 너무 양이 많으면 더 주문할 수가 없는데, 여기서는 무난하게 2개 이상 먹을 수 있을듯합니다.

★ 요약
- 바삭 치즈 감자전: 바삭바삭하고 맛있어요. 양이 적어서 아쉽네요. 겉절이랑 같이 나옵니다.


- 고기듬뿍 두부 김치: 두부 김치와 불맛 나는 차돌박이와 부추무침을 같이 먹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주 안주로 좋습니다.


- 휘공 조개 술탕: 조개가 엄청 많이 들었네요. 국물에 칼국수 면을 끓여먹고 싶은 맛입니다.


- 얼큰 대창전골: 재료가 푸짐하게 들었어요. 보글보글 끓이니 매콤하고 입에 착착 감겨서 순삭 한 메뉴입니다.


- 윙봉 케이준 감자: 사진이 없는데요, 가장 맛있었던 안주 입니다. 윙봉을 아주 빠삭하게 튀겨져서 맛있었는데, 양은 좀 적습니다.

- 직원분들 친절하시고, 안주 맛있습니다.
- 생각보다 안주값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 1차 보다는 2차, 3차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휘공 얼큰 대창전골
휘공 고기 듬뿍 두부김치
휘공 치즈 감자전
휘공 조개 술탕


★ 이럴 때 여기 오세요.
신사동 회식, 가로수길 회식, 친구랑, 오빠랑, 연인, 커플, 데이트

★ 평점 (매우 주관적임. 당일 기분에 좌우되기도 함. 참고만 하세요^^)
5 : 또 오고 싶다. 소문내고 싶다.
4 : 사실 이 정도는 모든 영업점에선 나와줘야 할 점수. (사실 이건 80점??)
3 : 중간이라고 치는. 조금 아쉬움.
2 : 약간 화났음.
1 : 많이 화났음. 하지만 1점을 주진 않을 것임. 남의 사업을 내가 어찌....

★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8길 26 1층

 



728x90
반응형